블로그 이미지
영감, 약속, 만남, 여행... 고래의뇌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7)
시나몬 주머니 (108)
가로질러 사유하기 (88)
Total
Today
Yesterday
최초의 아쇼카 펠로우는 1969년, 인도의 Minal Kavishwar.

Minal Kavishwar는 정신적 질병, 스트레스, 육체적 장애 등 건강 이슈에 주목해, 현대 인도에서 만연하고 있는 자폐증(autism), 우울증(depression), 고혈압(high-blood pressure) 등의 질병을 치료하는데 '동물' 친구들이 강력한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믿었다.

그녀는 병원, 요양시설, 상담소 등에서 동물 매개 치료(animal-assisted therapy)에 대한 국제 표준을 도입하고 차츰 인도 국내법을 변화시켜 나갔다. 잘 훈련된 치료견, 내과 의사, 연구원들을 체계적으로 조직하고 도움이 필요한 인도의 공동체들에게 동물 매개 치료를 제공했다.

2002년, Minal Kavishwar는 'Animal Angels'를 설립하면서 'Humanimality'이란 개념을 통해 동물 치료를 한 단계 발전시킨다. 그녀에 따르면, 'Humanity'란 오직 인간을 위해 만든 개념으로 사랑, 보살핌, 친절, 연민 등을 의인화한 결정체다. 하지만 수세기에 걸쳐 인간과 좋은 친구로 지내온 동물은 사랑, 보살핌을 보여주고 나아가 인간을 치료하기도 했다. 때문에 만약 'Humanity'가 인간 이외의 다른 종에게까지 확산될 수 있다면 그것은 '동물'이라는 것이다.

지금도 그녀는 동물 매개 치료가 인도 전역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의학적, 법적, 학문적 제반 환경을 재정비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 Animal Angels 홈페이지
http://www.animalangels.org.in/aa/aboutus.htm#volunteers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1969년 아쇼카 펠로우는 인도 Minal Kavishwar, 파키스탄 Aamir Sohail Saddozai가 선정됨(총 2명). 둘 다 정신적 물리적 건강 이슈에 주목.
http://www.ashoka.org/search/fellows?year=1969&
Posted by 고래의뇌
, |